실시간 뉴스



충주시, 공공하수도 운영 우수…정부 포상금 7500만원 받아


[아이뉴스24 이용민 기자] 충북 충주시는 전날 전남 여수에서 열린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5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환경부 장관 표창과 포상금 750만원을 받았다.

환경부는 공공하수도 운영 효율성과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2001년부터 매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를 평가하고 있다.

평가 항목은 △하수도 안전관리 대응능력 △하수관로 유지관리 △하수처리수 재이용률 △탄소중립 실천 등 40개 항목 등이다.

환경부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된 충주시 직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충주시]

충주시는 방류 수질을 법적 기준보다 낮은 수준으로 관리하면서 국지성 집중호우 대비 기존 배수 체계 개선을 위한 도시침수 예방사업 추진, 공공하수도 확대와 노후 하수관로 정비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공하수도 운영관리를 해온 점이 인정받았다.

특히, 하수처리공정 중 발생하는 바이오가스의 전처리·고질화 설비 구축을 통한 환경오염물질 배출 감소와 그린수소 생산·공급으로 에너지 재이용률 향상,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적극 활용해 에너지 자립률을 평균 36% 이상 달성한 성과들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충주=이용민 기자(min546593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주시, 공공하수도 운영 우수…정부 포상금 7500만원 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