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평통 평택시협의회, 제22기 출범…최시영 신임 회장 취임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평택시협의회 출범식 모습. [사진=평택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평택시협의회는 지난 20일 송탄출장소 대회의실에서 '제22기 평택시협의회 출범식 및 이·취임식'과 '2025년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자문위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정 시장은 의장인 이재명 대통령을 대신해 자문위원 118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 “평택의 미래와 한반도 평화를 위해 민주평통의 활동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홍기원, 이병진, 김현정 국회의원 등이 축사 및 영상 메시지를 통해 제22기 출범을 축하했다.

제22기 평택시협의회장으로 임명된 최시영 회장은 취임사에서 “대한민국 평화통일 정책 자문과 사회적 대화 확대에 동참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새 임기의 포부를 밝혔다.

최 회장은 “헌법기관으로서 국민주권정부의 평화통일 기조에 부합하도록 책임 있는 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며 “격의 없는 소통과 적극적인 참여로 평화통일을 위한 선봉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 회장이 새 임원진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조직 출범을 공식화했으며, 임원진은 향후 분과위원회 운영과 협의회의 핵심 정책 수행을 담당하게 된다.

출범식과 함께 진행된 정기회의에서는 △22기 민주평통 활동 방향 및 자문위원 안내 성원 보고 △임원 인증 및 임명 △2025년 당면 사업 계획 보고 등이 진행돼 향후 협의회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평통 평택시협의회, 제22기 출범…최시영 신임 회장 취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