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유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마지막 정기회의 개최


복지사각지대 해소·주민 참여형 복지 강화 논의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 유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동수)는 12일 유가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마지막 정기회의를 열고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회의는 올해 추진된 주요 복지사업과 성과가 보고됐고 2026년도 복지사업 방향과 협의체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주민 참여형 복지활동 확대와 취약계층 발굴·지원체계 강화를 주요 과제로 설정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유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이 캠페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회의를 마친 뒤 협의체 위원들은 유가파출소 인근·아파트 단지·중앙공원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박동수 위원장은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따뜻한 유가읍을 만들기 위해 위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주민이 함께 나누고 돕는 복지공동체를 더욱 단단히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진 유가읍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꾸준한 활동 덕분에 지역 복지안전망이 더욱 촘촘해지고 있다”며 “행정복지센터도 민관이 함께하는 나눔과 돌봄의 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유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마지막 정기회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