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성시, 시민 대상 AI 특강 운영


화성시민 AI 역량 강화 교육 안내문 포스터. [사진=화성시]

[아이뉴스24 김장중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실습 중심의 ‘2025 화성특례시민 AI 교육 특강’을 운영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기존의 이론 중심 인공지능(AI) 리터러시 교육을 한 단계 발전시킨 실습 중심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특강은 AI 기술이 일상 전반에 빠르게 확산되는 시대에 발맞춰 시민이 직접 인공지능을 체험하며 배우는 실용형 교육으로 운영된다.

자영업자, 재취업 준비자, 경력단절 여성, 은퇴자, 직장인, 학생 등 화성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22일부터 12월 10일까지 4주간 총 17회차로 진행되며, 기초, 중급, 고급의 3단계 수준별 과정으로 구성 운영된다.

교육장은 동부(동탄)·서부·중부 등 3개 권역 7곳으로, 교육시간도 평일 주간, 평일 야간, 주말 등 다양하게 꾸려진다.

특히, 교육 마지막 주인 12월 12일에는 시청 대강당에서 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국내 AI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AI 토크 콘서트’가 ‘AI시대:더 나은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개최된다.

신청은 모집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AI를 이해하는 단계를 넘어 이제는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실천의 단계로 나아가야 할 때”라며 “이번 실습 특강은 시민이 AI를 직접 다루고 활용하는 ‘생활형 AI교육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김장중 기자(kjj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성시, 시민 대상 AI 특강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