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제7회 세대공감 페스티벌 ‘우리가 그린(Green) 내일’ 성황


12일, 달성군노인복지관 ‘실버페스티벌’ 개최
14일, 달성군남부노인복지관 ‘I AM 청춘페스티벌’ 개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10일 달성군북부노인복지관에서 제7회 세대공감 페스티벌 ‘우리가 그린(Green) 내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지역 어르신과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사회의 의미를 되새기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기원했다.

제7회 세대공감 페스티벌 ‘우리가 그린(Green) 내일’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사진=달성군]

이번 페스티벌은 1세대부터 3세대까지 모두가 함께 참여해 세대 간 교류와 환경 보호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제로웨이스트 체험존’, ‘환경 뮤지컬 갈라쇼’, ‘반별 발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어르신과 아이들이 함께 무대에 오른 합동 공연은 세대 간 정을 나누는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세대공감 페스티벌은 어르신들이 인생의 새로운 내일을 향해 나아가는 힘찬 걸음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7회 세대공감 페스티벌 ‘우리가 그린(Green) 내일’ 행사에서 최재훈 달성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한편, 달성군은 오는 12일 달성군노인복지관에서 ‘청춘복고! 행복볶고! 내일을 열어가는 우리’라는 주제로 ‘실버페스티벌’, 14일에는 남부노인복지관에서 ‘I AM 청춘 페스티벌’을 잇달아 개최해 지역 어르신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제7회 세대공감 페스티벌 ‘우리가 그린(Green) 내일’ 성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