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수성구, 청소년이 직접 묻고 구청장이 답하다


‘2025 청문청답 토크 콘서트’ 성료…“청소년이 주인공 되는 수성구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관장 권위정)은 지난 1일 ‘2025 청문청답(靑問廳答) 토크 콘서트’를 열고 청소년과 김대권 구청장이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대권 수성구청장과 수성구 청소년참여기구 소속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청소년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참여형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2025 청문청답(靑問廳答) 토크 콘서트’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성구]

이날 사회는 한서준(수성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과 황성후(부위원장) 청소년이 맡았으며, △수성구 미래교육특구 추진 △청소년 국제교류 지원 △학교밖청소년 지원 확대 △청소년 문화공간 조성 등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토론했다. 현장에서는 ‘구청장님께 궁금해요!’ 코너를 통해 즉석 질의응답도 이어져 활발한 소통의 장이 됐다.

한서준(대륜고 2학년) 청소년은 “구청장님께 직접 정책을 제안드릴 수 있어 뜻깊었다”며 “청소년의 의견이 실제 행정에 반영될 수 있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성후(학교밖청소년) 청소년도 “학교밖청소년을 포용하는 수성구의 정책 의지를 체감했다”고 전했다.

권위정 관장은 “청문청답은 청소년이 지역의 주체로 참여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청소년들의 애정과 관심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며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정책으로 ‘모두가 참여하고 누리는 수성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청문청답은 단순한 질의응답을 넘어 청소년이 지역사회를 주도적으로 바라보고 제안하는 정책참여형 토크쇼로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수성구, 청소년이 직접 묻고 구청장이 답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