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문화도시센터, 시니어 예술 프로그램 ‘청춘 빛 아트스쿨·모델스’ 성료


가창 시니어들의 청춘, 문화예술로 빛나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재)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 달성문화도시센터가 주관한 시니어 문화예술 프로그램 ‘청춘 빛 아트스쿨·모델스’ 수료식이 3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창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기획된 예술 창작 및 모델 교육 프로그램으로, 달성문화도시센터 문화 활동가들이 직접 기획·운영했다. 단순한 체험을 넘어 어르신들의 예술적 표현과 사회적 소통을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9월부터 10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됐다.

달성문화도시센터가 주관한 시니어 문화예술 프로그램 ‘청춘 빛 아트스쿨·모델스’ 수료식에서 최재훈 달성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프로그램에는 약 60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팝아트·에버알머슨·몬드리안 기법을 활용한 회화 활동과 자세 교정·시선 처리 등 모델 교육을 병행하며, 예술을 통한 자신감과 활력을 되찾았다.

수료식에는 최재훈 달성군수를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성취를 축하했다. 행사장에는 두 달간의 활동 영상을 상영하고, 참여 어르신들의 작품을 전시해 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이날 시니어 모델 워킹쇼가 펼쳐져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르신들은 당당한 워킹과 여유 있는 미소로 무대에 올라, “예술로 다시 찾은 청춘”이라는 프로그램의 의미를 몸소 보여줬다.

시니어 모델워킹쇼가 펼쳐지고 있다 [사진=달성군]

최재훈 군수는 “가창권역 어르신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활력과 자존감을 되찾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주민 주도형 문화프로그램의 모범 사례로, 앞으로도 이런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문화도시센터, 시니어 예술 프로그램 ‘청춘 빛 아트스쿨·모델스’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