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창군,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성료


평생학습 성과 공유·체험 프로그램 운영 큰 호응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 순창군이 지난 1일 향토회관 야외공연장 일원에서‘순창군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년간 추진해 온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성과를 군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배움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평생학습 수강생, 강사, 학습 동아리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장구 공연 장면 [사진=순창군 ]

행사는 식전 장구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성과발표회 △전시·홍보관 운영 △체험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평생학습의 의미를 직접 체감하고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성과발표회에서는 민요, 플루트, 진도북춤, 태평소, 하모니카, 하프, 방송댄스 등 7개 팀이 무대에 올라 1년간의 학습 성과를 직접 선보이며 큰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또, 성인문해교육 시화전과 교육발전특구 홍보 전시는 관람객에게 배움의 진정한 의미를 일깨워주는 계기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운영된 체험 프로그램에는 자개그립톡 만들기, 리유저블컵 꾸미기, 캘리그라피, 다육화분 제작, 디지털 문해 기기 체험, VR버스 등 20여 개 부스가 마련돼 군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 어울림 한마당은 평생학습을 통한 군민 성장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창군은 성인문해교육, 모두배움터, 찾아가는 교육, 평생직업교육 등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최근에는 숏텀클래스, 학습동아리 지원 확대, 디지털 문해교육 등 군민 수요에 맞춘 맞춤형 교육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창군,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