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흥군, 내년부터 '대학생 등록금' 지원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정관 개정으로 대학생 장학사업 본격 추진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대학생 교육복지 향상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2026년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위원회는 지난 29일 고흥군청 흥양홀에서 2025년 제2차 대의원 총회를 개최해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의 정관을 개정하고, 대학생 지원에 대한 근거를 마련했다.

지난 29일 전남 고흥군에서 진행된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2025년도 제2차 대의원 총회에서 군 관계자들이 대학 등록금 지원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고흥군]

내년부터 △대학생 8학기 등록금 지원 △저소득층 대학생을 위한 생활안정장학금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군에 주소를 두고, 군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대학에 진학한 학생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고등학교 진학률 제고와 함께 대학 진학 후에도 학생들이 군에 주소를 유지하도록 유도해 청년 인구 유출 방지와 인구 유입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군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고흥에서 자란 인재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흥=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흥군, 내년부터 '대학생 등록금'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