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군산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14일간의 의사일정 마무리


2025년 업무실적·2026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59건 부의안건 처리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 군산시의회(의장 김우민)가 지난 29일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6일부터 시작한 14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5년 업무실적 및 2026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했고, '군산시 지역 돌봄 통합지원 조례안' 등 59건의 부의안건을 의결했다.

군산시의회 본회의장 [사진=군산시의회 ]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송미숙·김영자·한경봉 의원이 나서 5분 자유발언을 이어갔다.

이어 지해춘·송미숙·박광일·서동완·우종삼·서은식·한경봉 의원의 건의안, 윤신애 의원의 결의안이 채택됐다.

설경민·서동완 의원은 집행부를 상대로 시정질문을 폈다.

지해춘 의원이 발의한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사업 부지 군산시 유치 촉구’건의안이 채택됐다.

이어 송미숙 의원이 발의한 ‘교통안전 강화와 재원 확보를 위한 무인교통단속장비 과태료 지방세 전환 촉구’ 건의안도 가결됐다.

이와 함께 박광일 의원이 발의한 ‘극한호우 대응 시범사업 군산시 선정 촉구’건의안과 서동완 의원 발의 건의안, 우종삼 의원 발의 발달장애인의 정당한 법적 권리 회복 촉구‘ 건의안도 본회의 문턱을 넘었다.

김우민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지난 14일 동안 각종 안건심의와 주요 업무보고 청취 등 의정활동에 열과 성을 다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안건 심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자료준비와 의원님들의 질의에 성실히 노력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군산시의회(의장 김우민)가 지난 29일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6일부터 시작한 14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군산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14일간의 의사일정 마무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