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수군의회, 제397회 임시회 9일간 일정 마무리


하반기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 결과보고서 채택, 행감계획 승인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장수군의회(의장 최한주)는 28일 제37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 동안 이어진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는 유경자 의원이 제출한 「장수군 불용의약품 등 관리에 관한 조례안」, 한국희 의원이 제출한 「장수군 산불방지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종섭 의원이 제출한 「장수군 반려동물 및 유실·유기동물 보호에 관한 조례안」, 장수군수가 제출한 「장수군 자연휴양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6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장수군의회 본회의장 [사진=장수군의회 ]

이어서, 2025년도 하반기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승인했다.

군정주요사업실태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장정복)에서는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8개 군정주요사업장에 대해 사업추진의 적정성과 사업의 효과 및 예산낭비 요인 발생여부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해 25건의 개선 사항을 지적하고 개선토록 했다.

장정복 위원장은 ‘사업 추진 전 면밀한 조사와 철저한 타당성 검토를 하고, 사업 시행에 주민의 의견 수렴 및 각종 시범 사업에 많은 농가에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 등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한국희)의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이 승인됨에 따라 오는 11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군 전반에 대한 행정수행 사항에 대해 행정사무감사가 시행될 예정이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수군의회, 제397회 임시회 9일간 일정 마무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