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정구 평택시의장 "시민 중심 의정활동 기반 마련하겠다"…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평택시의회 의원들이 23일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케이블카 체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시의회]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의회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전라남도 신안군과 목포시 일원에서 ‘2025년도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신안군과 목포시의 우수사례를 견학하고 맞춤형 의정 특정 특강을 통해 변화하는 지방자치 환경에 대응하고 정책 제안 기능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실무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예산안 이해 및 심사 전략' 특강을 통한 정책 판단 능력 제고 △'의정활동 AI 활용법' 특강을 통한 첨단 기술 실무 적용 교육이 진행됐다.

또 의원들은 목포 해상 케이블카 및 신안의 반월도·박지도 정원(퍼플섬) 등 해양 관광자원의 운영 우수사례를 직접 견학하고 체험하며 지역 자원 연계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얻는 기회를 가졌다.

강정구 의장은 “이번 연수는 의원 각자의 정책 역량을 높이는 것을 넘어,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는 실질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의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평택시의 발전을 견인하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정구 평택시의장 "시민 중심 의정활동 기반 마련하겠다"…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