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곡성군, '민선 8기 공약·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전남 곡성군이 군청 소통마루에서 ‘민선 8기 공약·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조상래 군수를 비롯해 정창모 부군수, 실과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공약사업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추진 과정에서의 주요 현안 등을 공유하며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곡성군이 군청 소통마루에서 ‘민선 8기 공약·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전남 곡성군]

민선 8기 곡성군 공약사업은 '5개 분야 40개 사업'으로, 2025년 3분기 기준 13개 사업이 완료됐고 그 외 사업은 정상 추진 중이다.

3분기 기준 완료된 주요 공약사업은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자 확대 도입으로 1891농가에 인력을 적기에 공급 △곡성형 24시간 어린이집 돌봄제 시행으로 돌봄 수요에 대응 △농촌 수요응답형 마을택시(효도택시)사업은 10개면 57개 마을로 확대 운영 △지역화폐(심청상품권)초과 발행으로 지역상권 활성화 등 이다.

군은 일부 불가피한 사유로 조정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공약이행평가단 심의를 거쳐 공약의 취지를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변경할 계획이다. 또 장기 추진이 필요한 사업은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해결 방안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3분기 기준 지시사항은 총 54건으로 이 중 43건이 완료돼 79%의 이행률을 보였다. 주요 지시사항 중 하나인 △소아과 전문의 상시 근무 추진은 전문의 채용 협의 후, 지난 4월 전문의를 채용해 상시 진료중에 있다. 이 사업은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으로 운영되고 있으며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은 단순한 약속이 아닌 군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실천의 과정"이라며 "내실 있게 추진해 변화하는 곡성의 미래를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곡성군, '민선 8기 공약·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