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천 충효사, 영천노인대학 어르신 졸업여행 후원


해공스님 "앞으로도 효도관광·효도잔치 이어갈 것"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영천 충효사(회주 원감 해공스님)는 지난 24일 대한노인회 영천시지부와 부설 영천시노인대학 어르신들의 졸업여행을 후원하며 따뜻한 자비행을 실천했다.

이번 졸업여행은 해공스님의 뜻에 따라 마련된 행사로, 스님은 그동안 영천노인대학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오며 어르신 복지와 교육에 깊은 관심을 보여왔다.

지난 24일 영천 충효사가 대한노인회 영천시지부와 부설 영천시노인대학 어르신들의 졸업여행을 후원했다. [사진=충효사]

어르신 100여 명은 이날 오전 영천체육관 앞에서 출발해 △경천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문경 조령산 흥천사 △구미 박정희대통령 역사박물관 등을 순례하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흥천사에서는 참배와 점심공양, 선물 증정식이 이어졌으며, 대한노인회 영천시지부 회장과 영천노인대학장은 해공스님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꽃다발과 보시금을 전달했다.

이 보시금은 현장에서 흥천사 회주 동봉스님에게 전달되며 상호 감사의 뜻을 나눴다.

해공스님은 "어르신들께서 졸업여행 겸 나들이를 오셨는데 모두 건강히 다녀오시길 바란다"며 "충효사는 언제든지 어르신들을 위해 효도관광과 효도잔치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영천노인대학장은 "큰스님의 깊은 배려 덕분에 학생들이 즐겁게 졸업여행을 올 수 있었다"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늘 베풀어주시는 자비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흥천사 회주 무애 동봉스님은 "충효사 원감 해공큰스님은 영천 지역은 물론 한국 불교계의 큰 어른"이라며 "스님의 장학금 기부와 자비행은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천 충효사, 영천노인대학 어르신 졸업여행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