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교육청, 공립 부산온란인학교 정식 개교


[아이뉴스24 박채오 기자] 부산지역 고등학생들은 수강신청 인원이 적고 해당 과목 교사가 배치되지 않아 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웠던 과목을 온라인으로 편하게 수강할 수 있게 된다.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30분 북구 덕천동 부산 SW(소프트웨어)·AI(인공지능)교육거점센터 5층에 위치한 부산온라인학교 마주온 강의실에서 부산온라인학교 개교식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부산온라인학교는 특정과목에 대한 적은 학생 수강 선택 및 교사 미배치로 기존 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웠던 과목의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공립 각종학교다.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지난 3월 1일부터 온라인 강의를 개설해 부산 소재 일반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부산온라인학교의 개교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수할 수 있는 학생 맞춤형 교육이 실현되는 것은 물론, 올해부터 본격 시행된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부산온라인학교의 개교로 지역 간 교육 격차에 따른 물리적 한계를 뛰어 넘어 학생들이 자신의 배움을 이어갈 수 있는 미래형 교육 환경이 본격적으로 마련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과 지역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박채오 기자(cheg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교육청, 공립 부산온란인학교 정식 개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