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산시, 시·군 통합 30주년 맞아 ‘제30회 경산시민의 날’ 성대히 개최


시민 7천여 명 참석…타임캡슐 봉인·슈퍼콘서트로 축제 분위기 ‘후끈’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가 지난 13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시·군 통합 30주년을 기념하는 '제30회 경산시민의 날 기념 경축식 및 슈퍼콘서트'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7000여 명의 시민을 비롯해 조현일 경산시장, 조지연 국회의원, 안문길 시의장 등 도·시의원과 지역 기관장들이 참석해 경산시의 발전을 함께 축하했다.

경산시 온마루광장 제막·타임캡슐 봉인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경산시]

본 행사에 앞서 통합 30주년을 상징하는 시민 공모 명칭 ‘온마루 광장’(舊 경산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의 제막식이 진행됐다. 조현일 시장과 시민 대표가 함께 제막 버튼을 눌러 시민 모두가 공유하는 상징 공간의 탄생을 알렸다.

이어 열린 경축식에서는 △시민헌장 낭독(이동욱 시의회 부의장) △경산시민상 시상(문화체육부문 안명욱, 사회복지부문 류수상, 산업건설부문 김근화, 특별상 윤진필·김진택) △조현일 시장의 경축사 △조지연 국회의원 및 안문길 시의장의 축사 등이 이어졌다.

조현일 경산시장이 경산시민의 날 경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특히 시민의 추억을 담은 타임캡슐 봉인 퍼포먼스와 경산~울산 간 고속도로 건설 기원 퍼포먼스가 펼쳐져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행사 후 진행된 '저출생 극복 공감 TV조선 슈퍼콘서트'에서는 장민호, 손빈아, 천록담, 박혜신, 지원이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2시간 동안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시·군 통합 30주년을 시민들과 함께 축하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시민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으로 이룬 경산의 성장을 바탕으로 ‘MY UNIVERSE GYEONGSAN’, ‘상상 그 이상의 경산’을 만들어 역사상 가장 위대한 경산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시민의날 기념 경축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경산시]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 시·군 통합 30주년 맞아 ‘제30회 경산시민의 날’ 성대히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