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청년채용박람회 개최


[아이뉴스24 김천겸 기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 지난 9월 30일 대전시청에서 '2025 대전청년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머크, 바이오니아, 라스테크 등 글로벌 외투기업과 강소기업 67개사가 참여했으며, 청년 구직자 5921명이 방문해 이 중 1963명이 면접·상담에 응했다.

행사 현장은 우수기업관, 글로벌링크관, 관광일자리페스타존 등 특화관을 운영해 관심을 끌었다. 특히 글로벌링크관에서는 외국인 유학생과 기업 간 만남을, 관광일자리페스타존에서는 관광기업과 청년 인재 매칭을 지원했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 대전시청에서 대전관광공사,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공동으로 '2025 대전청년채용박람회' 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또한 구독자 60만명을 보유한 취업 유튜버 ‘면접왕 이형’의 하반기 취업 전략 특강은 사전 신청자만 600명을 넘어서며 열기를 더했다. 퍼스널컬러 진단, AI 모의면접, 이력서 사진 촬영, 인생네컷 체험 등 부대행사도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6월 여성채용박람회에 이어 세대 맞춤형 채용행사의 두 번째로 열렸으며, 대전시는 올해 청년·여성·중장년을 대상으로 총 3차례 박람회를 추진한다.

백운교 원장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희망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고용 확대와 인재 매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김천겸 기자(kantki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청년채용박람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