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차기 평택시장 유력주자 최원용, 토크콘서트로 정치 출정


더불어민주당 친명계 총출동…평택 정치판 요동친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더불어평택미래연구소가 오는 18일 오후 2시 평택대학교 예술관 음악당에서 창립기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주제는 '이재명 정부와 평택의 내일'.

이번 행사는 단순한 연구소 창립 기념을 넘어 내년 지방선거 평택시장 구도의 전초전으로 해석된다.

연구소를 이끄는 최원용 대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시절 기획조정실장과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을 지낸 핵심 측근으로, 이재명 대통령 ‘경기도 라인’의 대표 주자다. 지난 21대 대선에서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지원하며 중앙 정치 무대에 이름을 알렸다.

최근 고향 평택에서 본격적인 정치 행보를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사실상 차기 평택시장 후보군 최원용의 정치 신고식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무대에는 더불어민주당 친이재명계의 주요 인사들이 총출동한다. △유튜브 박시영TV 박시영 대표 △정치평론가 박진영(前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 △유튜브 사장남천동 오창석 평론가 등이 함께하며, 평택시 국회의원 김현정·이병진 국회의원도 현장을 지킨다. 아울러 홍기원, 김영진, 김승원, 문진석, 김준혁 의원 등 범민주당 이재명계 의원 그룹이 대거 축하 메시지를 보내며, 당내 지지세력 결집을 과시한다.

연예계와 시민사회도 가세한다. 배우 이기영, 이원종, 민생경제연구소 안진걸 소장 등이 참여해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최원용 대표는 “첨단산업 중심의 이재명 정부 경제·산업 정책은 평택에 거대한 기회의 창을 열고 있다”며, “평택이 수도권 남부의 전략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미래 비전을 과감하게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더불어평택미래연구소는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담아내는 정치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사실상 차기 선거 출정식 성격을 분명히 했다.

행사는 무료로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QR코드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평택미래연구소 창립기념 토크콘서트 홍보 포스터 [사진=더불어평택미래연구소]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기 평택시장 유력주자 최원용, 토크콘서트로 정치 출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