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 추석 앞두고 '도시철도2호선 안전점검'


교통시설물·가설구조물 등 현장관리 상황 확인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시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6일부터 26일까지 ‘도시철도2호선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연휴 기간 교통량 증가와 외부인 출입 가능성이 높아지는 건설현장의 특성을 고려해 교통사고와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광주 도시철도건설본부가 시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시철도2호선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

특히 교통시설물과 가설구조물 등 시민 안전과 직결되는 분야를 중심으로 현장관리 실태를 집중 확인한다.

주요 점검 항목은 △차량·보행자 안전 확보를 위한 교통시설물 설치·정비 상태 △비상연락망 구축과 비상대기반 편성·운영 실태 △차선 도색·복공판 단차·포트홀 등 보도 정비 실태 △공사장 주변 안전 위험요소 관리·자재 정리정돈 상태 등이다.

점검 과정에서 현장에서 처리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보강이나 보수가 필요한 위험요소는 개선방안을 마련해 추석 연휴 이전까지 조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오영걸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추석 연휴를 맞아 시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철저히 점검하겠다”며 “사고 없는 안전한 명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추석 앞두고 '도시철도2호선 안전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