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24회 이천쌀문화축제, '안전·교통·친환경' 최종 점검 완료"


[사진=이천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이천쌀문화축제추진위원회가 제24회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했다.

이천쌀문화축제추진위는 지난 15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추진위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추진위원회를 열고 축제 세부 실행계획을 논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행사장 안전관리 및 교통·주차 대책 △먹거리 마당과 햅쌀장터 운영 방안 △쌀문화 전시관 및 이벤트 프로그램 운영 △친환경 축제 실현을 위한 다회용기 도입 △쌀 배송 시스템 개편에 따른 택배 이원화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올해 축제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하고 이천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전시·홍보관을 운영한다.

특히 ‘산업의 쌀, 반도체’ 주제관을 마련해 이천의 대표 특산물인 쌀과 반도체를 동시에 홍보할 예정이다.

또 원활한 교통 흐름과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테르메덴, YS생명과학 등 인근 부설 주차장을 관광객 전용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셔틀버스 운행을 강화해 교통 편의를 증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편의시설 확충 및 안전관리 인력 배치 등 관람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대책도 마련 중이다.

시 관계자는 “제24회 이천쌀문화축제가 친환경·안전·효율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해 시민의 자부심을 높이고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대표 농업·문화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24회 이천쌀문화축제, '안전·교통·친환경' 최종 점검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