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송종구)는 지난 15일 달성군여성자원봉사단(단장 김미숙) 회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달성군여성자원봉사단 연수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2025 APEC 정상회의 기념 경주 볼런투어’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볼런투어’는 자원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을 결합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신라 속 1만보 미션 워킹 투어’, 화백컨벤션센터 방문, 석굴암 탐방 등 다양한 일정에 참여하며 단합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김미숙 단장은 “경주의 역사적인 장소에서 봉사와 관광을 함께 경험하며 새로운 활력을 얻었다”며 “세계문화유산을 동료들과 함께 둘러보며 힐링한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종구 센터장은 “자원봉사 현장에서 늘 앞장서 주시는 여성자원봉사단 여러분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봉사자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여성자원봉사단은 1995년 창립 이후 사회복지시설 급식 지원, 재난복구 활동, 취약계층 돌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해왔다. 2008년부터는 매년 연수체험을 통해 타 지역과의 교류와 네트워크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