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최근 유아 납치 시도 범죄가 지속해 발생하는 가운데 제주도 서귀포 한 초등학교 인근서도 초등생 여아를 유괴하려 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10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귀포경찰서는 약취 유인 미수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최근 유아 납치 시도 범죄가 지속해 발생하는 가운데 제주도 서귀포 한 초등학교 인근서도 초등생 여아를 유괴하려 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본 기사와 무관한 이미지. [사진=픽사베이]](https://image.inews24.com/v1/122a7ad679e3ee.jpg)
A씨는 지난 9일 오후 2시 40분쯤 제주 서귀포시 중문동 한 초등학교 인근에서 초등생 여아 B양에게 접근, "재밌는 것 구경하는 알바하자" 등의 말을 걸며 유인하려 한 혐의를 받는다.
B양이 이를 거부하며 A씨의 차량 번호를 확인하려 하자 A씨는 곧바로 도주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B양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했으며 인근 폐쇄회로(CC)TV 영상 분석 등을 통해 신고 접수 3시간여 만에 A씨를 긴급 체포했다.
![최근 유아 납치 시도 범죄가 지속해 발생하는 가운데 제주도 서귀포 한 초등학교 인근서도 초등생 여아를 유괴하려 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본 기사와 무관한 이미지. [사진=픽사베이]](https://image.inews24.com/v1/bb57bd137e3e99.jpg)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경찰은 그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신청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8일 경기도 광명시 한 아파트에서도 10대 남성이 8세 여아의 입을 막고 끌고 가려다 미수에 그쳤으며 지난달 28일에는 20대 남성 3명이 서울 서대문구 한 초등학교 인근에서 불특정 다수 아이를 유괴하려 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히기도 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