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함께라서 더 가치 있다”…광명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열린다


13일 광명시민운동장서 제11회 광명시 사회적경제 페스티벌 개최
사회적경제 부스·공연부터 청소년 아이디어 대회 등 한 자리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광명시가 사회적경제를 즐겁게 이해하고 가치 있는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을 펼친다.

시는 오는 13일 광명시민운동장에서 ‘사회적 가치, 광명에서 꽃피우다!’를 주제로 ‘제11회 광명시 사회적경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광명시]

이날 △사회적경제 팝업스토어 ‘빛나는 편의점’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시민 참여 이벤트 △판매·체험·홍보존 △달풍선 포토존 등 총 40여 개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사회적경제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보고, 맛보고, 체험할 수 있다.

무대 공연으로는 △광명시 청소년연희단 ‘우리랑’ △‘붐비트’ 브라스밴드 △마임이스트 ‘마트 쇼(MArt SHOW)’ △댄스 아카데미 라이트하우스 △초보 목수와 함께하는 목각인형극 △국악과 이디엠(EDM)이 어우러진 ‘만월프로젝트’ 등 지역 예술인들의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져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또 청소년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한 ‘청소년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대회’가 함께 열린다.

지난 7월 진행된 ‘소셜플레이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 40여 명이 ‘스몸비족(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 흡연 중독, 환경오염 등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도출한 아이디어를 시민 투표와 전문가 심사(각 50%)를 거쳐 상위 5개 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민 투표를 위해 오는 11~12일 광명시청 본관 로비와 13일 시민운동장에서 전시가 열린다.

이와 함께 ‘사회적경제 상상 전시’에서는 청소년 아이디어 결과물과 함께 탄소중립, 공정무역, 윤리적 소비 등을 주제로 한 어린이 그림 공모전 수상작도 전시돼 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박승원 시장은 “이번 행사는 어른은 물론 청소년, 어린이가 함께 어울리며 ‘함께라서 더 가치 있는 사회’의 의미를 직접 체험하는 장”이라며 “시민들이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느끼고 일상에서 실천으로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함께라서 더 가치 있다”…광명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