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의회 임미란 의원, ‘광주광역시 일·휴양연계관광산업 육성 조례’ 제정


지역경제 활성화·광주형 관광모델 구축 기대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임미란 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주광역시 일·휴양연계관광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지난 1일 광주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조례는 코로나19 이후 확산된 워케이션(Work+Vacation) 수요를 지역 관광자원과 결합하여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의회 임미란 의원 프로필 사진. [사진=광주광역시의회]

광주시의회는 조례 제정을 통해 광주가 체류형 관광산업을 제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일·휴양연계관광산업의 정의 신설 △시장의 책무·종합 시책 마련 △업무공간·체류비용 등 지원사업 근거 △사무 위탁·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임미란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은 광주가 일과 휴양을 아우르는 새로운 관광 모델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첫걸음이다”며 “자연휴양형 관광지와 달리 광주는 문화·예술·MICE와 디지털 인프라를 결합해, 차별화된 도시형 워케이션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과 기업이 광주에서 머물며 일하고 휴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체류형 관광 확대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의회 임미란 의원, ‘광주광역시 일·휴양연계관광산업 육성 조례’ 제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