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 키우는 가정에 과일 꾸러미 배송…양평군의 따뜻한 지원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군은 지난 18일부터 내달 19일까지 ‘2025년 가정 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보육시설을 이용하지 않고 가정에서 돌봄을 받고 있는 미취학 아동에게 국내산 제철 과일을 꾸러미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다. 군은 이를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동시에 지역 과수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가정양육수당이나 부모급여를 받고 있는 미취학 아동이다. 다만 보육시설을 이용 중이거나, 2025년도 농식품 바우처 사업 수혜 가정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가정에는 아동 1인당 6만원 상당의 건강과일 꾸러미가 오는 11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직접 배송된다.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다. 온라인은 ‘경기민원24’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은 아동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양평군청 누리집이나 친환경농업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진선 군수는 “이번 건강과일 공급사업은 아이들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농가에는 안정적인 소득을 제공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사업”이라며, “많은 가정에서 적극적으로 신청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신청 홍보 포스터 [사진=양평군]
/양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 키우는 가정에 과일 꾸러미 배송…양평군의 따뜻한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