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남시 청년들, 모여라!”…‘청년의 날’ 기념 명랑운동회 참가자 모집


9월 20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하남시는 2025년 ‘청년의 날’을 맞아 다음 달 20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 청년 명랑운동회 참가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발전과 청년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에 열린다.

[사진=하남시]

최근 고립·은둔 청년과 ‘쉬었음’ 청년 증가가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시는 청년들이 새 기운을 얻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청년 명랑운동회를 마련했다.

특히 행사 기획 단계부터 하남시 청년메이트가 참여해 청년들의 목소리와 아이디어를 반영했다.

참가 신청은 하남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청년 명랑운동회'를 검색해 네이버폼(https://naver.me/xmBtRYdd)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하남시 청년일자리과(031-790-6366)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이번 운동회는 △레크레이션 △신발 양궁 △줄다리기 △사다리 릴레이 △OX 퀴즈 등 청년들이 단순한 체육대회가 아닌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현재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또래들과 교류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남시 청년들, 모여라!”…‘청년의 날’ 기념 명랑운동회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