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주운정3지구 다율초·중학교 승하차 정차공간 완공


파주운정3지구 다율초·중학교 승하차 정차공간 완공 모습. [사진=파주시]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 파주시가 운정3지구 해오름마을 다율초·중학교 진입도로를 확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말 김경일 파주시장과 주민이 함께한 이동시장실에서 다율초 인근 주민과 학부모들의 좁은 편도 1차선 학교 진입도로 승하차 공간 마련을 건의한데 따른 것.

기존 편도 1차로로 협소했던 진입도로는 등하굣길 차량 혼잡과 불법 중앙선 침범, 불법 주정차 등으로 학생 안전을 크게 위협해왔다.

이에 파주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파주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업해 공간 확보가 어려운 기존 도로 조성 구간 내 각종 지장물 이설공사를 완료하고, 학교용지 일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받아 보도를 조성했다.

이후 지난 5월 공사에 착수, 집중호우시기를 피해 여름방학 기간 내 신속 공사를 완료했다.

이에 2학기부터는 학생들이 안전한 어린이 통학구역 내에서 승하차를 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경일 시장은 "이동시장실에서 주민과 직접 소통해 수렴한 민원이 정책 반영과 현장 개선까지 이어진 모범 사례"라며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최우선에 두고 학생 안전과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주운정3지구 다율초·중학교 승하차 정차공간 완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