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성시의회, 순국선열의 뜻 기리며 미래 100년 다짐…제80주년 광복절 기념식 참석


광복절 기념식 합창 행사 모습. [사진=화성특례시의회]

[아이뉴스24 김장중 기자] 경기도 화성특례시의회는 지난 15일 화성시 독립운동기념관에서 열린 ‘제80주년 광복절 기념식’에 참석해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과 넋을 기렸다.

18일 시의회에 따르면 기념식에는 배정수 의장과 정흥범 부의장, 김영수 의회운영위원장, 장철규 기획행정위원장,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 김상균·명미정·박진섭·배현경·송선영·오문섭·위영란·유재호·이용운·이은진·이해남·전성균·최은희 의원이 참석했다.

또 정명근 화성시장과 각계 인사와 독립유공자 유가족,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광복의 의미를 공유하고 기념식의 무게를 더했다.

이날 배정수 의장은 축사를 통해 “수많은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희생 덕분에 오늘 우리가 누리는 따듯한 평화가 존재할 수 있었다”며 “선열의 뜻을 기억해 공정과 신뢰,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이 꽃피는 공동체를 그려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광복 80주년은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첫 걸음”이라며 “청년과 미래세대의 밝은 미래를 위해 더욱 강하고 단단한 대한민국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한편, 화성시의회는 광복회원과 독립유공자 후손, 유가족을 위한 다양한 보훈 정책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화성=김장중 기자(kjj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성시의회, 순국선열의 뜻 기리며 미래 100년 다짐…제80주년 광복절 기념식 참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