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경희 이천시장 "시민 보호 위한 재난 대응체계 강화해 나갈 것"


재난안전통신망 활용한 유관기관 합동 훈련 실시
재난 발생 시 유관기관 간 신속한 소통 체계 점검

김경희 이천시장이 12일 재난안전통신망 활용 유관기관 합동 모의훈련에서 훈련상황을 보고받고 있다. [사진=이천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 12일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한 유관기관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을 주재로 진행된 이번 훈련은 이천시청,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육군 제3901부대 1대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등이 참여했다.

훈련은 도심 내 건물 화재 상황을 가정해 △초기 현장 대응 △재난안전통신망을 통한 상황전파 △기관 간 정보 공유 및 협업 체계 구축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김 시장은 "재난 대응은 속도와 정확성이 핵심이며 이를 위해서는 기관 간에 긴밀한 소통이 전제돼야 한다"며 "시민 보호를 위한 재난 대응체계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훈련에 사용된 PS-LTE 기반 재난안전통신망은 위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통신을 보장하는 국가 통합망으로, 기존 유무선 통신이 마비되는 상황에서도 현장과 지휘부 간 신속한 정보 공유가 가능한 재난 전용 무선통신망이다.

/이천=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경희 이천시장 "시민 보호 위한 재난 대응체계 강화해 나갈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