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세대 공감 탁구 교실’ 운영…학교 밖 청소년·어르신 소통의 장


남부노인복지관과 연계, 어르신 재능 기부로 진행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지향)는 8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 총 4회기에 걸쳐 남부노인복지관과 함께 ‘세대 공감 탁구 교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직접 탁구 기술을 가르치며 세대 간 자연스러운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탁구 수업은 전 과정이 어르신들의 재능 기부로 진행된다.

지난 5일 프로그램 첫날, 참여 학생들과 어르신들이 1대1로 매칭되어 탁구 기본기를 배우고 있다 [사진=달성군]

센터는 참가 청소년들의 흥미와 실력을 반영해 단계별 교육을 구성하고, 친선 경기를 통해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이끌고 있다.

첫날 수업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어르신과 대화하기 어색했지만, 탁구를 치며 칭찬도 받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지향 센터장은 “청소년과 어르신이 일상에서 접점을 갖기 어려운 현실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적 소속감과 자신감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달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관계 기관과 협력해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세대 공감 탁구 교실’ 운영…학교 밖 청소년·어르신 소통의 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