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공병원 역할 강화…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무료 이동진료로 주민 건강 돌본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무료이동진료팀은 오늘 안양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한의과 이동진료를 진행했다.

이번 한의과 진료에는 20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혈압·혈당·빈혈·당화혈색소 등 기초검사를 비롯해 한의 진료, 약무 상담, 침 치료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경기도의료원이 추진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관리 무료 이동진료사업’은 단순한 진료를 넘어, 건강관리 교육·개별 상담·교육자료 배부 등을 병행해 치료 효과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필요 시 인근 병원 및 보건기관과 연계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이날 현장에서는 한의과 진료뿐만 아니라 치과 진료도 병행됐다. 치과 진료팀은 스케일링, 충치 치료, 구강보건 교육, 구강용품 배부 등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덕원 병원장은 “무료 이동진료는 이동이 어려운 취약계층과 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공공병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전경 [사진=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수원=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공병원 역할 강화…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무료 이동진료로 주민 건강 돌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