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주썸머워터바캉스, 더 커진 물놀이와 체험 즐길 거리 ‘한가득’


10일까지 성주별고을체육공원 주차장에서 펼쳐지는 14일간의 특별한 여름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달 26일 개장한 ‘2025 성주썸머워터바캉스’가 지난해보다 더욱 다채로워진 물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성주별고을체육공원 제2주차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워터바캉스는 연령별 특성에 맞춘 참별이 슬라이드, 대형 풀장, 워터슬램 등 다양한 물놀이 기구를 갖추고 있다. 메인 광장에서는 쉴 틈 없이 쏟아지는 물대포와 시원한 물줄기가 여름 무더위를 식혀주며 이색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2025 성주썸머워터바캉스 전경 [사진=성주군]

사회자가 진행하는 물총싸움과 랜덤 댄스 플레이도 인기다. 사연과 신청곡을 오픈채팅방을 통해 받아 실시간으로 현장에 반영하는 방식은 방문객들의 높은 참여도를 끌어내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주말에는 모기 기피제 만들기, 방수팩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며, 행사 기간 동안 무료로 배포되는 참별이 타투 스티커는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시설도 대폭 확충됐다. 전년 대비 확장된 그늘막 쉼터와 대형 풀장 위를 덮는 추가 그늘막 설치를 통해 방문객들의 온열 질환 예방에도 세심히 신경썼다.

또한 푸드트럭과 함께 관내 음식점에서 배달 가능한 음식 픽업존도 운영 중이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성주군지부와 연계한 지역 음식점의 참여는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워터바캉스를 찾은 한 관광객은 “작년보다 시설도 좋아지고 프로그램도 다양해져 만족스럽다. 무료로 이런 체험을 할 수 있어서 가족과 함께 휴가 내내 자주 올 생각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주군은 이번 워터바캉스를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는 물론, 가족 단위 피서객들에게 특별한 여름 추억을 선물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썸머워터바캉스, 더 커진 물놀이와 체험 즐길 거리 ‘한가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