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다운 기자] 충남 예산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서부내륙고속도로 예당호 휴게소 내 로컬푸드 직매장 ‘예산농부마켓 어서오샵’에서 1일부터 17일까지 지역 농특산물 할인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수요가 높은 △사과 △복숭아 △수박 등 과일과 △버섯 △전통 장류 △사과즙 등 가공식품을 최대 10% 할인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 농가가 직접 생산한 품목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올해 수확한 신선한 여름 사과와 복숭아를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어 고속도로 휴게소를 찾는 방문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행사에 앞서 품목 다양화를 위해 생산농가를 추가 모집하고, 현장 점검과 농산물 안전성 검사를 진행했다.
예산군 관계자는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는 품질 좋은 지역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생산자는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직매장을 통해 예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이번 여름 특판은 예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 농산물의 매력을 알릴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예당호 휴게소를 중심으로 로컬푸드 직거래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산군은 추석 명절 맞이 특별 할인행사 등 하반기에도 로컬푸드 직매장을 활용한 판촉 행사를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예산=정다운 기자(jdawuny@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