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옥천군 소비쿠폰 신청률 78.9%…황규철 군수 “누락 없어야”


첫 주 3만7800여명 신청…약 82억 규모 발급

[아이뉴스24 표윤지 기자] 충북 옥천군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첫 주에 전체 대상자의 78.9%에 해당하는 3만7800여 명의 신청을 받았다.

황규철 군수는 29일 옥천통합복지센터에서 열린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장을 찾아, 어르신 대상 소비쿠폰 신청과 사용 방법을 직접 안내했다.

황규철 군수(왼쪽)가 29일 옥천통합복지센터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과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사진=옥천군]

황 군수는 이날 현장에서 신청 절차와 사용처, 지급 방식 등을 설명하며 “고령자와 취약계층도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직접 홍보와 현장 접수 지원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27일 자정 기준, 소비쿠폰 신청자는 3만7844명이다. 전체 지급 대상자의 78.9%에 해당하며, 약 82억원 규모의 소비쿠폰이 발급됐다.

지급 수단별로는 옥천사랑상품권(향수OK카드)이 65.7%로 가장 많았고,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한 비율은 34.3%로 집계됐다.

옥천군은 충북 도내 11개 시·군 중 지역사랑상품권 신청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중심으로 고령층과 거동 불편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적극 운영해 신청률을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옥천=표윤지 기자(py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옥천군 소비쿠폰 신청률 78.9%…황규철 군수 “누락 없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