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두가 혜택받도록' 가평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현장 접수 지원 강화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가평군이 고령자·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신청 편의를 돕기 위해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서비스’를 본격 가동했다.

지난 21일부터 시작된 소비쿠폰 신청 접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 내 경로당과 사회복지시설 등을 중심으로 현장 밀착형 행정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신청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고령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공무원이 직접 방문해 소비쿠폰 신청을 돕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군은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사전 협조체계를 구축해 신청 대상자를 사전에 발굴하는 등 지역 맞춤형 행정망을 가동해 단 한 명의 누락도 없도록 철저히 준비했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이 있는 세대에서 가족 등 다른 가구원이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청은 주민센터 또는 군청 민생회복 소비쿠폰 TF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미성 부군수는 “이번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고령자와 취약계층의 신청 편의를 높이고, 군민 모두가 빠짐없이 소비쿠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가평군청 전경 [사진=가평군]
/가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두가 혜택받도록' 가평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현장 접수 지원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