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 북구, 시니어 금융 사기 예방 교육 진행


금융 사기 예방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제공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광주시 북구는 금융 사기 피해자 중 고령층의 비중이 증가 추세인 가운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서민금융진흥원과 협업해 ‘시니어 금융 사기 예방 교육’을 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시니어 금융 사기 예방 교육’은 스마트폰 보급 확산과 비대면 금융거래 일상화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금융 사기 수법이 고도화됨에 따라 피해 가능성이 높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지난 2024년 광주 북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시니어 금융사기 예방 교육에서 어르신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광주 북구]

이번 사업은 북구 노인복지과에서 교육 희망 기관을 파악해 서민금융진흥원에 신청하면 해당 기관 소속 전문 강사가 현장에 직접 방문해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르신들에게 제공될 교육의 내용은 ‘미리 알고 예방하는 금융 사기’와 ‘노후를 위한 다양한 금융 지식’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미리 알고 예방하는 금융 사기’는 △금융 사기 종류와 사례 △금융 사기 예방 수칙과 대처방안 등 금융 사기 전반에 관한 내용을 교육하며 ‘노후를 위한 다양한 금융 지식’은 △체계적인 노후 준비 △은퇴 후 합리적인 소비 생활 등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금융 지식을 소개한다.

문인 북구청장은 “많은 어르신들이 교육에 참여해 금융 사기 대응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북구, 시니어 금융 사기 예방 교육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