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장선 평택시장 "KTC 협력, 첨단산업 중심도시 도약 발판"


평택시·KTC, 첨단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반도체·수소 등 미래 전략산업 생태계 조성

평택시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 첨단산업 육성·지원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과 손잡고 첨단산업 육성과 지원에 나선다.

시는 지난 18일 KTC과 첨단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안성일 KTC 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반도체, 수소, 미래 모빌리티, AI 등 첨단 분야의 산업 생태계 조성 추진·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역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기술,연구개발 지원, 시험·인증 연계, 실무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미래 전략산업에 대한 기술협력 △평택시 기업의 규격인증획득 시험·검사 시 수수료 우대지원 및 기업지원협력 등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KTC가 보유한 시험·평가·인증 역량을 지역 기업과 연계해 산업 고도화와 기술 자립을 실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 시장은 “평택이 갖춘 산업 인프라와 KTC의 시험·인증 역량이 만나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내기업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 원장은 “평택시는 삼성 등 많은 앵커 기업이 입주해 있고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어진 도시”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평택지역 반도체와 수소,미래자동차 등 산업진흥과 기술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969년 설립된 KTC은 전기·전자, 계량·의료, 모빌리티,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평가·인증 및 R&D 기능을 수행하는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이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장선 평택시장 "KTC 협력, 첨단산업 중심도시 도약 발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