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지주사 뉴베리글로벌의 ‘코그넷나인’(아주그룹 산하의 AI 전문 기업) 인수 절차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지주사 뉴베리글로벌의 ‘코그넷나인’(아주그룹 산하의 AI 전문 기업) 인수 절차가 최종 완료됐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베스핀글로벌]](https://image.inews24.com/v1/6429439da72657.jpg)
이번 인수는 베스핀글로벌의 금융권 AI 사업 역량 강화와 비즈니스 이해 기반의 AI 에이전틱 워크플로우 지원이 가능한 생성형 AI 통합 플랫폼으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추진됐다.
베스핀글로벌은 코그넷나인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금융권 AICC(AI Contact Center) 역량 고도화 △헬프나우 에이전틱 AI 플랫폼과 플러그넷 플러스의 기술 시너지 극대화 △금융 기업 고객의 AI 기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주력한다.
아주그룹은 코그넷나인의 지분을 뉴베리글로벌에 매각하는 동시에 뉴베리글로벌의 전략적 지분 투자자로 참여한다.
코그넷나인은 AI 도입을 위한 단계를 초기 컨설팅부터 구축/운영에 이르기까지 9개 단계로 나누어 설계한 AI 매니지드 서비스 프레임워크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 기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롯데카드 등 국내 주요 금융사를 중심으로 삼성웰스토리, SSG.COM과 같은 유통 제조 기업의 AX 전환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코그넷나인이 자체 개발한 주력 솔루션인 ‘플러그넷 플러스’는 멀티-AI, 멀티-LLM 활용을 통해 기업이 특정 기술에 록인(Lock-in) 없이 다양한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에이전틱 워크플로우 기반으로 AI 에이전트를 생성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용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 플랫폼이다.
윤성노 베스핀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SO)는 “코그넷나인이 보유한 금융 비즈니스에 대한 깊은 이해와 AX 전환 프로젝트 경험은 베스핀글로벌이 금융 산업 내 AI 기반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핵심 자산이 될 것”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코그넷나인의 ‘플러그넷 플러스’와 베스핀글로벌의 ‘헬프나우 에이전틱 AI 플랫폼’ 간 기술적 시너지를 바탕으로 산업별 특화 솔루션을 제공해 전문적 엣지를 보유한 AI 기업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