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 올해 부산문화글판 가을편 문안 공모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내달 6일까지 부산광역시청사 외벽에 게시할 ‘부산문화글판’ 가을편 문안을 모집한다.

지난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부산문화글판은 시청사 외벽에 계절마다 시민들이 제안하는 글귀를 게시함으로써 시청사에 문화의 향기를 불어넣고 시민과의 감성적 소통 창구로서 자리매김해 왔다.

희망과 사랑, 그리고 정을 느낄 수 있는 내용을 담은 한글 25자 이하의 본인 창작 문안 또는 문학 작품 등 발췌 문안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안 내용 발췌 시에는 출전 등을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부산광역시청 청사 외벽에 게시된 ‘2025 부산문화글판 여름편’ 당선작. [사진=부산광역시]

응모는 부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게시된 공고문의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도 된다.

당선작은 한국문인협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되며 디자인 작업을 거쳐 9월 초부터 시청사 외벽에 게시된다.

당선작에는 50만원 상당, 가작 6점에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각각 부상으로 주어진다.

고미진 부산시 미래디자인본부장은 “부산문화글판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도심 속 공감과 소통의 공간”이라며 “이번 공모를 통해 가을의 감성과 메시지가 도시 풍경을 따뜻하게 물들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올해 부산문화글판 가을편 문안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