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남정보대, 인공지능 특강 '3일 만에 나만의 AI 비서 만들기' 운영


[아이뉴스24 박채오 기자] 경남정보대학교는 최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AI) 특강 프로그램 '3일 만에 나만의 AI 비서 만들기'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성형 AI를 실생활과 학업, 업무에 직접 접목해 보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방학기간 중 성인학습자들을 비롯한 3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여했다.

강의는 △생성형 AI 제대로 쓰는 법 △AI를 활용한 글쓰기 전문가 되는 법 △디자인을 몰라도 AI로 만드는 PPT △이메일·회의록·보고서 자동화 △AI 기반 기획서·제안서 작성 △데이터 분석 자동화 △AI 협업·문서 정리 △AI 기반 일정 관리 △업무 자동화 △나만의 AI 비서 셋팅 등 10개 모듈로 구성해 진행됐다.

경남정보대학교 특강 '3일 만에 나만의 AI 비서 만들기'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이 수업을 듣고 있다. [사진=경남정보대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성인학습자 김수진 씨는 "AI에 대해 막연한 거리감이 있었지만, 직접 다뤄보며 이전에는 몰랐던 다양한 기능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효진 경남정보대학교 비교과혁신센터장은 "AI를 단순 체험이 아닌 실전 역량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AI 활용 역량 강화 비교과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박채오 기자(cheg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남정보대, 인공지능 특강 '3일 만에 나만의 AI 비서 만들기'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