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여주시는 ‘제24회 여주시 문화상’ 후보자를 다음달 20일까지 추천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여주시 문화상은 그간의 공적과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으며, 시상은 오는 9월 20일 제13회 여주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 부문은 △학술 △문화예술 △교육 △체육 △지역사회 개발 △지역사회 봉사 등 총 6개 부문으로,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1명씩 최종 선정한다.
추천 대상자는 각 부문에서 현저한 공헌을 한 자로, △학술에서는 연구 활동 및 기술 개발 △문화예술에서는 창의적인 작품 발표 △교육에서는 학교 및 사회 교육 발전 기여 △체육에서는 우수 선수 지도 양성 및 대회 성적 △지역사회 개발에서는 새마을사업 및 지역사회 개발 공헌 △지역사회 봉사에서는 복지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 공헌 등이 해당된다.
수상 자격은 5년 이상 여주시 관내에 거주하거나 등록기준지가 관내인 자, 또는 관내에 직장을 두고 5년 이상 활동한 자로서 추천권자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기수상자는 제외된다.
추천을 위한 서류는 추천서, 공적 조서, 이력서, 주민등록등본, 공적 증빙자료, 재직 증명서, 반명함판 사진 2매 등이며, 오는 9월 중 심사를 통해 수상자가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