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김장중 기자] 경기도 화성도시공사(HU공사)가 내달 1일부터 8월 22일까지 화성국민체육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한 화성체력인증센터에서 ‘2025년 화성시 체력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9일 HU공사에 따르면 화성시 체력왕 선발대회는 시민의 체력 향상과 지역사회 건강문화 조성을 위한 연례 행사로, 체력왕 도전을 통해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공동체의 결속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만 13세 이상의 화성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청소년·청년·중년·장년·어르신 부문으로 나눠 남녀 각 2명씩 총 10명의 체력왕을 선발한다.
선발 기준은 국민체력 100 인증 결과 중 1~3등급에 해당하는 백분위 최고 득점자를 기준으로 부문별 체력왕을 선정하게 된다.
참가 희망자는 국민체력 100 누리집(https://nfa.kspo.or.kr)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체력인증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토요일은 격주(1주, 3주) 동일한 시간으로 운영된다.
HU공사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화성시 전반에 활기찬 운동 참여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화성시 대표로 선발된 참가자 4명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한 전국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체력왕으로 입상하기도 했다.
/화성=김장중 기자(kjj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