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15일간 의사일정 마침표


2024회계년도 결산안 등 부의안건 25건 심의 의결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무주군의회(의장 오광석)는 22일 6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9일부터 15일간 이어진 제317회 무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무주군 공공형 실내 어린이놀이시설 조성 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4건을 포함해 조례안 19건, 무주시니어클럽 민간위탁 동의안 등 각종 안건 5건, 2024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 등 총 2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오광석 의장이 1차 정례회 폐회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무주군의회 ]

또 2025년도 주요업무 상반기 추진실적과 하반기 계획 보고를 통해 군정을 점검하고 향후 정책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열린 6차 본회의에서는 문은영 의원이 「군유지 관리 및 매각 방안 제안」, 황인동 의원이 「무주군의 미래 어떻게 하실겁니까」라는 주제로 각각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 제언을 내놓았다.

오광석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는 민생 현안과 예산의 효율적 집행 여부를 면밀히 점검하는 뜻깊은 회기였다”며, “군민 삶과 밀접한 다양한 안건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군정 운영의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7월, 제9대 무주군의회가 개원 3주년을 맞이한다”며, “그동안 군민과 함께 걸어온 시간 속에서 무주의 크고 작은 변화들이 만들어질 수 있었던 만큼, 남은 임기 또한 더욱 낮은 자세로 군민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15일간 의사일정 마침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