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영석 청주시의원 “내수체육공원 스마트 에어돔 필요”


[아이뉴스24 윤재원 기자] 국민의힘 정영석 청주시의회 의원(내수읍·북이면·오근장동)은 20일 “내수생활체육공원에 스마트 에어돔 도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이날 청주시의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내수생활체육공원은 ‘군사기지와 군사시설 보호법’에 의해 야간 이용이 불가능해 지역 주민들의 실망을 사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국민의힘 정영석 청주시의원. [사진=청주시의회]

이어 “주민들에게 시간 제한 없이 활용 가능한 실내 체육시설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해결책으로 ‘에어돔 설치’를 제안했다.

정영석 의원이 제안한 스마트 에어돔은 공기압으로 유지되는 막 구조물이다. 냉·난방과 공기정화 시스템이 갖춰져 사계절 내내 쾌적한 체육활동이 가능하다.

유소년 축구교실이나 전지훈련 등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 운영, 재난 발생 시 대피시설, 임시병동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다목적 공공시설로 활용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정영석 의원은 “스마트 에어돔은 초정치유마을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며 “선수단 대상 회복 패키지, 시민 대상 주말 힐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면 체육과 치유가 공존하는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스마트 에어돔 설치와 초정치유마을을 연계한 인프라 조성은 체육시설 확장을 넘어, 침체된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주시의 적극적인 검토를 주문했다.

/청주=윤재원 기자(yjone71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영석 청주시의원 “내수체육공원 스마트 에어돔 필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