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곡성군, 상반기 '공약이행평가단 보고회' 개최


군민과 함께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점검!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전남 곡성군은 군청 대통마루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보고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공약이행평가단과 공약담당 주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성재 공약이행평가단 단장 주재로 진행됐다.

곡성군이 군청 대통마루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상황을 점검하는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전남 곡성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은 군민 참여를 확대하고 공약 이행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인구수 비례에 따른 읍·면별 배정 인원을 공개 모집·무작위 추첨을 통해 15명을, 관련교수 등 전문가 2명을 선정해 총 17명으로 구성됐다.

평가단은 '아동·청소년 기관 및 시설 지원' 등 공약 변경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조정이 필요한 사업은 공약 취지를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군정 운영의 실효성·공공성을 고려한 합리적인 변경안을 논의했다.

이후 '5대 분야 40개 공약사업'에 대해 주관부서장이 추진 상황을 평가단에 보고했다.

현재 민선8기 공약사업은 40개 공약사업 중 6개 사업을 이행 완료하였으며, 완료된 사업은 △ 바로폰 제도 시행 △ 장날 어르신 버스 도우미 운영 등이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며, 그 이행 과정 또한 투명하고 책임있게 추진돼야 한다”며, “평가단과 긴밀히 협력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곡성군, 상반기 '공약이행평가단 보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