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화철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평택청년 취업 성공지원 사업’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구직 청년들이 채용 과정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구직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2주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평택시 청년 지원센터 '청년쉼,표'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입사 지원 전략 및 대응 방안 △직무역량 중심 에피소드 작성 방법 △면접 유형별 진행 방법 및 대응 전략 △이미지 메이킹 및 퍼스널 컬러진단 △실전 모의 면접 등이다.
또 교육 기간 중 1:1 개별 온라인컨설팅도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평택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19~39세 구직 청년으로, 전 교육과정 참여 가능자 10명이다.
신청은 모집 포스터 QR코드에 접속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선정 결과는 오는 30일 개별 통보된다.
시 관계자는 "2기 교육과정 피드백을 반영해 모의 면접 시 면접관의 피드백이 적힌 피드백지를 배부하고, 실전 모의 면접 전에 연습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하는 등 더 나은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키워 조금 더 빠른 취업 성공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 누리집 또는 청년정책과로 문의 하면 된다.
/평택=최화철 기자(fireir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