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남원시, 소방공무원 심신수련 힐링 프로그램 운영


전북 소방공무원 80명 대상 1박 2일 일정…총 3회 걸쳐 진행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자치도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소방공무원 심신수련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힐링 프로그램은 1박 2일 일정으로 총 3회에 걸쳐 전북특별자치도 소방공무원 80명 대상으로 진행되며, 1회차 프로그램은 오는 6월 9일부터 10일까지 운영된다.

남원시 청사 [사진=남원시 ]

소방공무원이 일반인에 비해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는 약 10배, 우울증은 약 5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남원시는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 증진과 심리적 회복을 위한 지원의 일환으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참여자의 80% 이상이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나타내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현장 공무원들로부터 높은 호응과 지지를 받았다.

프로그램 내용은 바디 밸런싱 특강, 회복탄력성 특강, 관덕정 국궁 체험, 광한루 탐방, 구룡폭포 트레킹 등이다.

프로그램은 남원지역 산림자원과 문화시설을 적극 활용해 소방공무원이 직무수행 중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건강 힐링을 목적으로 한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바쁜 현장 업무로 지친 소방공무원들이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되찾고, 자연 속에서 재충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의 복지 향상을 위해 시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원시, 소방공무원 심신수련 힐링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