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보훈의 가치, 세대를 잇다”…기장군, ‘제2회 호국보훈 감사제’ 개최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기장군이 내달 7일 기장군청 로비 및 외부 마당에서 ‘제2회 기장군 호국보훈 감사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영웅의 기억, 세대를 잇다’를 주제로 군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장군이 주최하고 기장군의회와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 기장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장지역자활센터, 부산시 사회복지사협회 기장군지회, 기장군자원봉사센터, 기장군도시관리공단, 제6339부대 3대대가 협력해 추진한다.

‘제2회 기장군 호국보훈 감사제’ 안내문. [사진=부산광역시 기장군]

행사는 오전 10시 기념식을 시작으로 오후 5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대표적으로 △학도병 사격 체험 △독립 선언서 따라 쓰기 △고지 탈환 작전 △군사 암호 해독 미션 등 어린이와 청소년이 직접 체험하며 호국정신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가 마련된다.

이와함께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군용물자 및 보훈 소장품 전시 △6·25 전쟁 관련 전시 △기장군 복군 30주년 기념 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가 준비된다.

정종복 부산광역시 기장군수는 “보훈의 가치는 단순한 기억이 아니라 세대를 잇는 정신”이라며 “이번 감사제를 통해 순국선열의 희생을 되새기고, 그 고귀한 뜻이 후손에게도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훈의 가치, 세대를 잇다”…기장군, ‘제2회 호국보훈 감사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