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최화철 기자] 경기도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5 세계아동사생대회’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세계아동사생대회는 2025 국제아동미술교류전의 연계 행사로, 전국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로 나눠 운영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대회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공개되는 주제에 맞춰 자유롭게 작품을 그리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홍보물 내 QR코드를 스캔 후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부문별로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특별상 1명 등 총 16명의 어린이를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사생대회 행사 당일에는 국제아동미술교류전 개막식이 함께 진행되며, 아동들을 위한 마술공연, 아동댄스팀 공연, 전래놀이체험, 페이스페인팅 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 개막식 후에는 33개국의 아동이 참가한 아동미술교류전 작품 전시 관람이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자유로운 상상 속에서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최화철 기자(fireir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