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충남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기획단 벤치마킹 전개


우수사례 분석 통해 청소년에 알맞은 축제 기획·운영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충남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7일 천안시 문화동에 소재한 천안시청소년수련관에서 제2기 청소년문화기획단원들의 성장 지원을 위한 벤치마킹을 전개했다.

이 시설은 학교와 천안역 등 주거단지가 밀접한 문화동에 위치한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 시설을 갖추고 청소년들의 편의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벤치마킹은 단원들의 정기회의를 통해 추진됐으며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의 우수사례를 분석해 이를 토대로 금산군 청소년들에게 알맞은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제2기 청소년문화기획단원들의 성장 지원을 위한 벤치마킹을 전개했다.[사진=금산군]

이날 수련관 외에도 천안독립기념관을 찾아 축제 기획·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향후 청소년어울림마당 사업에 접목할 방안을 모색했다.

청소년문화기획단은 지난해 1기를 처음 운영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 어울림마당사업에 청소년의 문화를 녹여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에, 올해 2월 제2기 청소년문화기획단이 발대했으며 본격적인 청소년문화기획활동에 나서고 있다.

금산군청소년문화기획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에 문의하면 된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남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기획단 벤치마킹 전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